본문 바로가기
음식/제주

제주도 우진해장국_사골국물로 진~하게 우려낸 고사리해장국(우진해장국택배, 주차장,포장)

by Hailey916 2020. 10. 20.

제주 우진해장국_진하게 우려낸 사골국물과 고사리의 만남

 

1.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장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사로 11 (우)63168지번삼도2동 831

#우진해장국

 

우진해장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사로 11

map.kakao.com

 

영업시간
매일 06:00 ~ 22:00

휴무일 명절

Tel. 064-757-3393

 

주차장
가게앞 병문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요!
주차장 운영시간
평일~토요일 09:00~19:00
주차비
기본 30분 무료

최초 30분 초과시 +1000원
추가 15분 +500원

(일요일과 공휴일은 무료 주차라니 참고 바래용!)

 

 




 

 

 

영업시간은 아침 여섯 시에서 오후 열 시

근데 제가 방문했을 때가

아홉 시 이십 분쯤이었는데

보통 아홉 시 반이 라스트 오더인 것 같더라고요.

저희도 아슬아슬하게 들어갔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저희는 방문 전에 전화 한번 하고 물어보고 갔어요!

 

 

 

그리고 평일이나 주말 피크타임 방문시

기본 웨이팅 1시간이라는 곳인데 저희는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다는 후문!

웨이팅이 너무 많을땐 포장해서 드시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포장해서 먹으면 매장에서 먹는것 보다는 양을 조금 더 주신다고 들었어요!

 

 

 

우진해장국 외관

 

외관에 붙어있는 스티커에서

느껴졌던 웨이팅의 기운..ㅎ

하지만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 저녁이라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어요.

근데 가게 안에 손님들이 꽉 차 있고 

딱 한 테이블 남아있었어요.

 

 

우진해장국 내부.

 

저희가 마지막 손님이라

가게 내부를 찍어봤는데

사진에는 다 안 담겼지만

대략 3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였어요.

 

2. 메뉴

 

 

 

 

메뉴는 사진처럼 간략해요.
저희는 대표 메뉴인 고사리 해장국
2인분을 주문했어요.

 

 

 

 

 

밑반찬에 평소 국밥에는

새우젓을 주는데

여기는 오징어젓갈을 줘서 신기했어요.

부추가 너무 잘 버무려져서 짱 맛이었던!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맛이 젤 궁금했는데
맛은 쉽게 말하면 "고사 리향 나는 닭죽 맛+감자탕맛!!!"
이날 퇴근하고 바로 제주도 오는 거라
너무 피곤했는데,
이거 먹으니까 술도 안 먹었는데
개운하고 든든해졌어요.
그리고 감칠맛이 있어 계속 퍼먹게 돼요.
짱짱 맛
깍두기랑 고추랑 같이 먹으면
매콤하니 맛있어요. 

 

 

 

 

 

3. 총평

이날 퇴근하고 부랴부랴 제주도까지 오는 길이 너무 피곤한 날이었는데

고사리 육개장의 따뜻하고 닭죽 인듯 감자탕 같은 맛에

몸이 따뜻해지면서 안도의 한숨이 나오는 맛이었어요.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고사리 육개장에 닭죽 맛이 나서 닭이 들어간 줄 알았는데

아녔다니....! 사골국물로 만들어 진다고 하네요!

(그래서 먹고 나서 든든했나봐요)

뭔가 감자탕 맛도 나면서 닭죽 맛이 나는 것이 신기한데

맛있었던 맛!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아는 지인이 포장해오고 싶은 맛이랬는데 완전 공감

속이 느끼하거나 돼지국밥 말고 따뜻한 음식 생각날 때 먹고 싶은 맛

 

이상 제 돈 주고 먹은 후기였습니다~!

 

 

 

++추가

-제주도 우진해장국 택배 010-7507-3393

 

우진해장국은 전국 택배가 가능한집!

 

문의시

"받는분/받는분 연락처/ 주소"와 함께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주문단위는 6인분(53,000원)/10인분(85,000)입니다.

 

오징어젓갈도 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니 참고 부탁드려요.

 

 

우진해장국을 집에서도 맛 보고 싶으신 분은

첨부해둔 번호로 문의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