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제주

제주 잔물결 ,금능협재카페

by Hailey916 2020. 10. 10.

 

1. 제주 협제 잔물결 위치와 운영시간

 

 

 

위치
제주도 제주시 금능 길 58-1

#잔물결

 

잔물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58-1

map.kakao.com

 

운영시간
매일 11:00~18:00 연중무휴

 

 

 

잔물결 인스타아이디

 

 

 

비정규 휴무 시 인스타, 네이버로 미리 공지

5인 이상, 10세 이하, 반려동물은 출입을 정중히 제한한다고 합니다.

주차는 '금능해장국' 맞은편 마을 주차장을 이용해야 된다고 인스타그램에 적혀있네요.

방문 전 인스타나 네이버를 한 번씩 확인하고 방문하면 더 좋겠죠!

 

 

 

 

저는 이날 금능해수욕장을 잠시 들렸다가 방문한 거라서

금능해수욕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동했답니다!

걸어서 5분 거리니, 해수욕장을 만약 방문하실꺼라면, 

해수욕장 근처에 주차하고 걸어가셔도 될 것 같네요!

 

 

 

 

협재카페 잔물결

 

 

 

 

 

처음 입구를 못 찾아서 헤맸는데, 입간판에 보면

"돌담길을 따라 골목길로 들어가면 회색 철물이 있고, 그 길을 따라 들어오라"는 안내문구가 있어요.

긴가민가 하면서 설명대로 돌담길을 따라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니

"이런 곳에 입구가 있다고...?"

라고 생각이 들면 바로바로 거기가 잔물결 입구입니다! 

 

 

 

 

 

잔물결 외부

 

 

 

 

잔물결은 작은 건물 2개와 밖에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라스가

있는데요.

건물 하나에는 2인이 앉을 수 있는 자리 3개 정도와

길~~ 쭉 한 테이블에 쪼롬히 않는 테이블 1개

3~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하나 이렇게 있었어요.

 

다른 위에 보이는 저 건물에는 4명 앉을 수 있는 테이블 하나와

2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하나가 있었네요!

 

참고로 메뉴 주문 시 자리 이동은 안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2. 메뉴

 

 

 

잔물결 메뉴

 

 

 

 

 

 

메뉴는 심플해요!

커피 맛집이라고 알려져 있는 만큼

저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아리차 워시드"와 친구는 "얼그레이 크림 라테"를 

그리고 수제치즈케이크 까지!

 

 

 

 

 

 

 

 

잔물결

 

 

 

 

 

 

 

 

 

커피를 주문시키면 커피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는 카드와 함께

주시더라고요.

알고 마시면 더 맛에 집중할 수 있듯,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는 카드를 주셔서 세심함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커피는 달달한 과일향이 느껴지고 은근히 고소해서 맛이 좋았어요.

 

 

 

친구가 주문한 "얼그레이 크림 라테"는 이제까지 먹어본 얼그레이 크림 라테와는 비교불가!

얼그레이 향이 찐~하고 잘 느껴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만약에 가시게 되면 "치즈케이크" 완전 추천드려요!

사실 치즈케이크는 계속 먹다보면 좀 물리는데

잔물결 치즈케익은 적당히 치즈맛이 부담스럽지 않고

시트가 레몬맛이라 치즈의 꾸덕함을 시트가 중화시켜줘서

계속 먹게 되는 맛! 

 

 

 

 

 

 

 

3. 총평

 

 

 

 

 

 

공간도 고요하고, 제주도 주민들도 오시는 곳 같았어요.

테이크아웃도 많이 해가시더라고요.

커피는 아무래도 직접 내리시다 보니

시간을 갖고 기다려야 돼요.

여유롭게 친구 여행을 온 만큼 

잔물결의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며 메뉴를 기다렸네요.

사실 친구는 커피와 차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얼그레이 크림 라테"향이 자기 취향이 아니라고 했어요.

(전 찐하게 맛이 잘 느껴져서 극호!!! 다른 카페는 밍밍해서 심심했던 1인입니다.)

커피나 차를 안 좋아하시는 분은 다른 음료를 주문시켜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제주 금능해수욕장 근처 카페 

잔물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