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제주

제주 서귀포 갈치조림 맛집_조림명가(올레시장 맛집)

by Hailey916 2020. 10. 19.

제주 갈치조림 맛집 조림명가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47번길 19 (우)63592지번서귀동 311-5

 

연락처 064-767-8562

 

#조림명가

조림명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47번길 19

map.kakao.com

 

영업시간

 

매일 7:30~23:30

 

 

 

이날 카페 리트리브를 갔다가 

숙소 근처에서 저녁을 먹고 들어가려고

방문한 제주 조림 명가.

제주 네거리 식당이 유명하다고 거길 갈려고 했는데

웨이팅이 너무 많아 

대각선 맞은편에 있는 조림 명가에 들어갔어요.

웨이팅이 없어 바로 자리 착석 후 메뉴 주문을 했어요.

주차장은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저는 가는길 골목에 주차할곳이 있어 가게 근처에 주차하고 들어갔어요!

(리트리브 후기는 여기에 첨부해둘게요 :D)

#제주 더 리트리브

제주 더리트리브 : 분위기와 햇살맛집 그리고 소품샵과 북샵 까지 #사회적거리두기

제주 안덕면 카페_더리트리브 넓은 공간으로 쾌적함과 사회적 거리두기 가.능.한!!! 1. 위치와 운영시간 더리트리브 운영시간 매일 11:00~18:00 매주 수요일 휴무 지금 글을 써보면서 확인해보니 가�

holly916.tistory.com

 

 

2. 메뉴

 

 

제주조림명가 메뉴

 

 

 

 

메뉴는 조림, 구이, 미역국 등이 위주이고요.

친구가 "제주도에 왔으면 갈치조림은 먹고 가야지"

라는 의견으로

 

 

 

 

 

조림명가 맛있게 먹는 방법

 

 

조림 명가는 반찬으로

갈치회를 주시더라고요.

직원분께서 갈치회를 주시면서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세요.

사진에 적혀있는 방법대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물회가 아닌데 물회 먹는 맛이었어요.

 

 

 

조림명가 반찬(왼 : 우묵무침, 오 : 갈치김치)
조림명가 반찬 (왼 : 시래기무침..? 오 : 깍두기)

 

 

 

제주 갈치조림맛집 조림명가 반찬

 

 

반찬이 매~~~ 우  푸짐했던 조림 명가

갈치속젓이랑 밥, 배추랑 쌈 싸 먹으니

짱 맛이었고요( 후에 제주시장에서 갈치속젓

갈치회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고

알았는데 전라도 젓갈김치 맛이 났어요.

김치에 통째로 생선이 하지만

김치가 잘 익고 안 비려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짭짤하니 모두가 밥도둑인 반찬들!

 

 

조림명가 고등어구이

 

밑반찬을 어느 정도 먹으니

고등어구이를 주셨어요.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고등어구이도 주다니

완전 혜자 아닙니까!!!

고등어 동영상 보시면 숯불에 구운 건지는 모르겠는데

고등어 기름이 좌글좌글하고 고소한 냄새가 폴폴 나서

한 입 먹었더니 겉바속촉의 완벽한 구의였어요!!!!

아주 맛있었던 ㅠㅠ

고등어구이 진짜 맛있었어요...!

갈치조림 안 당기시면 고등어구이 정식 먹어도 될듯해요..

그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짱짱!!

 

 

 

제주 갈치조림

 

 

갈치조림은 갈치도 적당히 많고

괜찮았어요.

신기한 게 떡볶이 맛이 약간 나서 신기했어요.

고추장이 날 수가 있나 싶었고

간도 적당히 맞았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무랑 갈치랑 밥 같이 먹으면 짱 맛 ㅠㅠ

살도 통통하고 갈치양으로 장난 안쳐서 좋았어요.

갈치도 넉넉하니 많아서

마지막에는 너무 배 불러서 친구 줬어요!!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양!!

그리고 불을 끄지 말고 먹으라고 해서

계속 켜놓고 따끈따끈하게 먹어서 좋았어요.

 

 

 

 

3. 총평

 

밑반찬도 푸~~~ 짐 하고 맛있고!!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가격대도 너무 비싸지 않았던 조림 명가!

고등어 구이가 너무 맛있어서 갈치조림 나오기 전에

밥 반공기를 다 먹었던 집!

갈치조림도 적당히 간도 잘 베여있고 맛있었는데

고등어구이에 너무 꽂혀서...ㅎ

무튼 저녁을 든든하게 잘 먹었던 집이라

숙소 가서 군것질도

제주 서귀포 근처에서 든든하게 식사하고 싶을 때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