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전라

전주 교동석쇠불고기_전주객리단길맛집(떡갈비맛집)

by Hailey916 2021. 1. 4.

전주 교동석쇠불고기_전주객리단길맛집(떡갈비맛집)

 

 

1.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공간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70 (우)55044

map.kakao.com/?urlX=534464&urlY=643479&urlLevel=3&itemId=966650222&q=%EA%B5%90%EB%8F%99%EC%84%9D%EC%87%A0%EB%B6%88%EA%B3%A0%EA%B8%B0&srcid=966650222&map_type=TYPE_MAP

 

교동석쇠불고기

전북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70

map.kakao.com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주차공간
별도의 주차공간 없음

 

 

전주에 도착 후 굶주린 배를 진정시키며

전주한옥마을 안에 위치해있는

"교동석쇠불고기"에 도착 했어요.

 

 

 

 

외관이 매우 깔끔하고 한옥이 너무 이뻤어요.

 

 

 

 

대기표를 받고

밖에 정원에 준비되어 있는

대기공간에서 기다리며

주변을 구경했는데,구석구석 이쁘게 꾸며 놓으셨더라구요.

 

 

전주교동석쇠불고기 

 

 

 

가게 앞에 웨이팅 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있어서

앉아서 웨이팅을 할 수 있어서 좋았었어요.

 

 

 

전주교동떡갈비 내부풍경

 

주말 점심시간인것 치고 20분 대기하고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대구에는 이런 한옥건물이 별로 없어서

자리에 앉아 한옥건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손님 대부분이 가족 단위가 많더라구요!

저희는 바싹불고기와 백반을 주문 시켰어요.

1인분 17000원으로 가격대는 있었어요.

다른메뉴도 냉면 말고는 기본 10000원을 넘었어요.

(고기 메뉴는 기본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하다니 참고하세용)

 

 

 

 

 

기본반찬을 준비해주시고

조금의 기다림 후에

직원분께서 밥솥과 함께 등장!하셨어요.

 

 

 

 

밥을 보는 앞에서 바로 퍼주시더라구요.

 

 

 

너무나도 기다렸던

바싹불고기!!!!

진짜 기대 많이했는데 기대에 부응하는 맛이였어요!

육즙이랑 소스랑 식감이랑 뭐 하나 빠짐없는 맛!!!

퍼석퍼석 하지 않고 진짜 맛있었어요.

 

 

 

 

식사중에도 따뜻하게 먹을 수 있게

촛불같은걸 켜주시더라구요?

촛불은 아닌데 무슨 가루 같은곳 위에다가 불을 켜주셔서 식사를 마칠때 까지 따뜻한 바싹 불고기를 먹을 수 있었어요.

 

 

 

 

 

기본반찬들은 다 깔끔했고,

최애는 시락국?이랑 김치, 열무 김치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진짜 시락국은 진짜 찐입니다!!!

 

 

 

 

다 먹고 난뒤 보이던 내부의 모습

 

 

 

교동석쇠불고기 화장실

 

화장실도 이쁘게 잘 꾸며져있구

깔끔했어요.

전반적으로 깔끔한 외관,내관에 부합하는

깔끔한 맛이였어요.

반찬도 깔끔한 맛이였구 바싹불고기는 입이 아플정도로 추천 합니다ㅠㅠ

전주에 다시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고려해볼 정도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