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동인동맛집 진달래식당_삼덕동인근에 위치한 든든한 밥집

by Hailey916 2020. 10. 29.

대구동인동맛집 진달래_동인동,삼덕동 밥집 맛집, 닭조림이 맛있는곳!

 

1. 위치,영업시간,주차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별도로 제공된 자료가 없네요 ㅠㅠ

방문 전 전화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Tel. 053-253-4685

 

위치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142길 33-32 1층 (우)41946

#진달래

 

진달래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142길 33-32

map.kakao.com

 

주차

별도 주차공간 없음

 

 

2. 진달래 메뉴 및 내부

 

 

 

동인초등학교 근처 골목에 위치한 진달래

저는 카카오 맵으로 주소 검색해서 찾아갔는데

찾기 쉬웠어요!

 

 

진달래메뉴

 

메뉴는 위에 두 가지고요!

주류는 9시 이후?부터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저희는 고춧가루 닭조림(中) 8조각, 김밥과 밥 "중"을 주문했어요.

 

 

 

 

 

작지만 따뜻한 집 같은 분위기의 공간이었어요.

테이블은 4인용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었어요.

 

 

 

 

밑반찬이 다 맛있어서 놀랐던...

한 가지 양념도 아녔고! 손 가는 반찬마다 너무 맛있어서 만족했어요.

제 최애는 저 나물 무침!

나물무침 맛있는 곳은 찐 맛집인 거 아시죠?

 

 

 

진달래닭조림

 

닭조림 준비되는데 까지 25~30분 정도 걸린다고 하시니

여유 있게 주문하시고 기다리면 좋을 것 같아요!

양념이 정말 빨개서 매운 거 못 먹는 친구들이 걱정했는데

막 매운맛은 아니고요 칼칼한 정도였어요!

고춧가루가 많아서 텁텁할 줄 알았는데 깔끔하게 매운맛!

 

 

 

진달래김밥

 

김밥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계란지단 완전 통통하고 고소하고....

짱 맛....!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한데 맛있는 맛이었어요.

친구 한 명이 무슨 김밥이 4000원이나 하냐고 했는데

하나 먹고는 4000원 해도 된다라고 했던ㅋㅋㅋ

 

 

 

진달래 메뉴

 

닭조림은 닭다리살로 조린 음식인데요.

그래서 닭조림이 오동통하니 진짜 맛있었어요.

닭 누린내도 전혀 없고 양념이 보통 조림류는 소스가 보통은 물에 히석되서 조려진다고 한다면진달래 닭조림은 닭조림은 알맞게 조려지고그위에 소스가 찜처럼 얹어져 있어서 특이했어요.

 

 

3. 총평

저는 이런 닭조림은 처음 먹어봐서완전 특색 있다고 생각해요.저는 매운걸 잘 먹어서 매운 것을 못 느꼈지만평소에 진라면 매운맛이 매우신 분들은좀 매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같이 일행 중 매운 거 못 먹는 친구가 딱! 진라면 매운맛 매워하는 친구라..ㅎ그리고 이 집 메뉴 구성도 좋고나중에 9시 넘어서는 주류도 판매 가능하니그 시각에 방문하게 되면 전이랑 주류랑 같이 해서 먹는 것도 기대가 되는 집이에요.반찬 가짓수도 많고 맛이 한 가지 양념으로 만들지 않아 너무 만족했어요.김밥은 속재료가 알차서 먹을 때 씹는 맛이 좋았고 밥이 고슬고슬해서 딱 좋았어요.사실 위치는 대구 중심지랑 조금 떨어져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228 공원까지 천천히 걸어서20분 정도 내외이니 평소 먹던 음식 외 좀 색다른 것을 먹고 싶으시면한번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저는 너무 만족했던 곳! 그리고 가게 내부가 조용해서 분위기도 좋았어요. 이상 동인동 진달래 방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