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삼덕동 맛집 모루식당(대구 맛집,카레맛집)

by Hailey916 2020. 10. 14.

 

 

삼덕동 모루식당

 

 

 

1. 위치 및 영업시간

 

위치

 

 

대구 중구 동덕로30길 69-9 (우)41945

 

 

 

 

모루식당

 

모루식당

대구 중구 동덕로30길 69-9

map.kakao.com

 

 

 

영업시간 및 인스타그램

 

휴무 월, 일요일

화 ~ 토 11 : 30 ~ 21 : 00

브레이크타임 15 : 00~ 17 : 00

(재료소진시 영업종료)

Tel. 053-427-4008

 

 

 

www.instagram.com/moru_daegu/

 

 

 

 

 

카레가 맛있다고 해서 방문한

삼덕동에 위치한 "모루식당"

 

 

 

 

 

 

 

모루식당이 골목안에 있어서

카카오맵을 보고 가니 많이 헤맸어요.

위치는 삼덕청아람리슈빌아파트 정문 맞은편 골목

참마트와 베일리 501카페 사이 골목으로 가면

"모루식당"간판을 찾을 수 있어요.

 

 

 

 

삼덕동 모루식당 

 

 

저는 점심 피크 시간이 지나고 

방문해서 손님이 많지 않아

웨이팅 없이 들어갔어요.

피크시간 방문 예정이시라면

전화 해서 웨이팅 있는지 물어보고

방문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삼덕동모루식당 메뉴

 

 

자리에 앉으면 사장님께서

오늘의 카레를 얘기해주세요.

제가 방문한 날은 "시금치 카레"였어서

저는 시금치카레, 친구는 이달의 카레인 "오므카레"를 주문 했어요.

오므카레는 오므라이스가 올라가있는 카레입니당!

 

 

 

 

 

 

모루식당

 

삼덕동 모루식당

 

 

가게내부는 아담해요.

테이블은 5개정도 됬던걸로

기억을 해요.

햇살이 많이 들어오는 건물이에요.

메뉴가 준비되는 동안에

가을의 날씨를 잠시 느꼈어요.

 

 

 

삼덕동맛집 모루카레

 

 

 

모루식당의 "모루[もる]"는

 '그릇에 많이 담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사진을 보면 굉장히 양이 적어보이지만

밥이 빙산의 일각처럼

스프 아래에 푸짐하게 담겨 있어요.

"모루"의 의미에 상응하는 양이에요.

그리고 밥이랑 카레는 1인 1메뉴 주문 하면

리필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려용 :)

 

 

 

시금치카레

 

 

 

얼마지나지 않아 제가 주문한 "시금치카레"

시금치카레맛이 궁금해서 주문했는데

시금치맛은 안나고 늘상 먹던 오뚜기 카레 맛과 다른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카레맛이였어요.

우유가 들어간것 같이 담백한 맛!

 

 

 

모루카레 오므카레

 

 

친구가 주문한 "오므카레"

오므카레맛도 살짝 봤는데

고기맛이 느껴지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가미가 된 맛이에요.

그렇다고 매운건 아니구요, 

한국인의 입에 딱 맞는 

계속 먹었을때 안 느끼한 맛이에요.

 

 

 

 

3. 총평 

 

 

 

제가 먹어본 두개의 메뉴는 다 맛있었어요.

사실 제 입맛에는 오므카레가 더 맞았던

시금치 카레가 처음에는 담백해서 먹기 좋았는데

계속 먹으니까 살짝 물리더라구요.

오므카레가 사알짝 매콤한 맛이 있어서

더 맛있었어요.

 

 

 

그리고 같이 주시는 깍두기가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날씨가 추워지면 스프카레도 판매한다고 하셔서

겨울에 한번 더 방문해서 맛 보고 싶을 만큼

괜찮은 곳이였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분위기도 좋았던 "대구 모루식당"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