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서울

서촌카페_33마켓(경북궁카페, 효자동카페)_카페와 와인을 함께 즐길수 있는곳(비건메뉴 주문가능)

by Hailey916 2020. 11. 14.

서촌카페_33마켓(경북궁카페, 효자동카페)_카페와 와인을 함께 즐길수 있는곳(비건메뉴 주문가능)_서촌가볼만한곳,경북궁

 

 

1. 위치, 영업시간 및 주차공간

 

위치
서울 종로구 효자로 33 1층 (우)03044

33마켓

 

33마켓

서울 종로구 효자로 33

map.kakao.com

영업시간
월~토 12:00 - 23:30 (23시40분 마감)
일요일 12:00 - 19:00
주차공간
별도의 주차공간 없음

 

 

 

2. 메뉴 및 내부

 

 

 

 

 

이날 을지깐깐에서 식사 후

택시를 타고10분 거리에 있는 서촌으로 갔다.

33마켓은 경북궁돌담길 옆에 위치해있다.

 

 

 

 

화분뒤 귀여운 팻말

 

 

 

서촌카페 33마켓 메뉴

 

 

"33마켓"은 동의동 보안여관에서 운영하는 카페라고 해요.

2층은 서점, 지하1층과 구관1,2층은 전시장으로 3,4층은 스테이도 가능한 공간이라고 해요.

 

요즘 커피만 마시면 잠이 잘 안와서

찻집을 찾아 보던중에 알게된 곳!

저희는 밥을 막 먹고 난 후라

"진저레몬에이드와 오미자에이드, 비건 당근케이크"를 주문 했어요!

33마켓은 비건메뉴가 있어서 좋더라구요.

한창 비건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때라 주문 해봤어요.

그리고 와인도 주문 가능한 카페+와인바 "33마켓"

 

 

 

 

 

33마켓 내부

 

 

 

 

내부,외부 모두가

정갈하고 깔끔했어요.

이날 비온뒤 공기가 너무 좋아서

친구와 저는 야외에 자리가 마련된 곳으로 착석 했어요.

여기는 2,3층에 문화공간도 같이 있는 곳이에요.

카페 사장님이 시간 나면 한번 들러보시라고 해주셨어요.

 

 

 

서촌 경북궁 카페

 

 

사장님이 친절하시구 너무 좋았어요.

저는 "진저레몬에이드"를 시켰는데,

생강맛이 은은하게 나고 레몬의 상큼한 맛이 탄산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

친구는 "오미자에이드"를 시켰는데 오미자는 항상 맛있는것 같아요!

"비건 당근케이크" 안에 견과류가 들어 있어서 식감이 좋았어요.

과하지 않은 시나몬향과 포들포들한 식감의 케이크였어요.

위에 크림도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너무 좋았던..!!

 

 

 

 

 

서촌 33마켓 메뉴

 

 

음료와 디저트 모두 맛있어서

다음에 또 방문해서 다른 메뉴도 먹어 보고 싶었던곳이에요.

 

 

 

 

3. 총평

 

진저레몬에이드가 제 취저였던 음료.

오미자에이드도 맛있었지만

진저레몬에이드가 자주 접해보지 못한 음료라서 더 맛있었어요.

진저레몬차는 먹어봤지만 에이드로 만드니 어렵게만 느껴졌던 차 종류도

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만족했어요.

당근케이크도 맛있었구요.

당근케이크와 카페 음료에서 쓰이는 디저트와 재료등은

함께 준비하시는분들과 같이 협업하셔서 운영하시는것 같았어요.

카페 전체가 뭔가 협업하는 느낌을 받아서 긍정적인공간이였어요.

소란스럽지 않고 날 좋은날에는 테라스에서 맛있는디저트, 음료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했던 공간.

효자동 경북궁 근처 돌담길 옆에 위치한 "33마켓"

방문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