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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에어아시아 환불방법,과정, 기간(태국 ,태국여행 ,에어아시아 , 에어아시아환불 )

by Hailey916 2020. 9. 23.

 

 

올해 초 코로나가 이슈화 되기 전

저는 올 추석에 태국 여행을 준비 했었습니다.

 

7월초에 저와 친구는 여행 계획을 취소하기로 결정하고

환불을 진행 하였는데요.

환불 방법과 현재의 상황을 적어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당.

 

일단 환불하기 위해서 저는 에어아시아 공홈에서 구매를 하였기에

로그인을 하고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서 저의 상태를 확인을 먼저 했습니다.

 

확인한 후 과거 에어아시아에서 환불 경험이 있었어서

그 과정을 남겨 보겠습니다.

 

그리고 구입 기간별 환불 규정도 참고 해주세요!

 

 

 

"출발일로부터 3개월 전 환불 신청시 100%"

 내용 확인 후 저는 3개월하고도 보름전에 신청 해서 "100%환불 가능"하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번외로

 

 

 

"출발일로 부터 2개월 전부터 3개월까지는 운임의 90%"

"출발일로부터 1개월 전부터 2개월까지는 운임의 80%"

"출발일로부터 3시간 전부터 1개월까지는 운임의 70%"

라고 하니 참고 하셔서 환불 진행 하시면 되요!

 

 

 

 

1. 에어아시아 챗을 켠다

 

 

 

챗은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으로 표시 되어있어요! 

챗을 키면 검색 엔진이 여러개 뜹니다.

 그 중 저는 "환불"을 원해서 환불 단어를 클릭 합니다.

 

 

 

2. "환불"진행을 누른 뒤 저의 항공권 번호와 구매시 작성한 개인정보 기입 

 

 

 

 

 

 

 

 이 과정중에서 하나라도 기입을 다르게 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되니

 

천천히 요구하는 사항을 적으시면 되요!

 

3.  AI가 인식 할 수 없는 말을 하여 일반 상담사로 넘어가기 

 

 

 

 저는 이렇게 하다 보니 정작 제가 원하는 "환불 단계"로 넘어가는것이 아닌

에어아시아 적립금으로 교환 하는걸 추천하는게 뜨더라구요...!

저와 일행은 티켓 비용으로 2인 총 합쳐 백만원 넘는 큰 돈을 들였기 때문에 무조건 환불을 원했어요.

그래서 원활한 환불을 위해 전화나 에어아시아 AI 와의 대화가 아닌 상담사와의 대화를 위해

AI가 인식 할 수 없는 말을 반복 했어요.

AI가 인식 할 수 없는 말을 반복하면 일반 상담사와 연결 뒤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 하셔서

환불 진행하시길 바래요!

 

 

 

 

4.  환불이 진행 되면 이메일로 환불관련 코드 발송 확인 

 

 

 

 

 

 

일반 상담사와 채팅 후 환불 관련 절차를 다 하고 나면

환불관련 코드가 메일로 오는데요, 이 코드는 꼭 "삭제를 하지 마세요"

나중에 환불 진행 상황이 어디까지 되었는지 확인 시 꼭 필요하고 이 코드가 없으면 환불 하는데에

난감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꼭 삭제 하지 마시고 메일에 중요 표시나 메모를 해두시길 바래요!!!

 

 

에어아시아가 국내항공사가 아니라 환불 까지 쉽지 않더라구요.

AI챗은 빠르긴 하지만 답답함이 많아 더 힘들었어요.

그래도 큰 금액이니 포기 하지 않고 진행 하였고 환불 신청 후 지금 언3달이 되었는데도 환불 소식이 없어 연락을 하니

"아직 환불 진행중"이라는 답변 받았구요. 환불처리가 완료 되면 메일 준다고 하니 더 기다려 봐야 될것 같아요.

 

 

환불이 완료 되어도 따로 카드사에 연락 하여 또 확인 하는 과정이 남았으니 차분히 기다려서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용!!